-
출산비와 보육료 부담으로 자녀 계획을 미루거나 포기하는 부부가 많아졌다. 출산 전부터 각종 진료비 부담은 물론, 출산 후에도 양육비 압박이 크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정부에서는 서민의 육아 부담을 덜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선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임신ㆍ출산 진료비 지원 사업’과 ‘보육료 지원 사업’. 이 두 사업에서 혜택을 받으려면 반드시 ‘고운맘카드’와 ‘아이사랑카드’를 발급 받아야 한다. 두 카드는 각 카드사마다 지원 내용과 부가서비스 등이 달라, 출산을 계획하고 있거나 앞두고 있는 부부라면 혜택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선택해야 한다.
KB국민카드는 유일하게 ‘임신ㆍ출산 진료비 지원사업’과 ‘보육료 지원 사업’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는 카드사 다. KB국민카드에서는 ‘KB국민 고운맘S카드’와 ‘KB국민 아이사랑카드’를 선보이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현명한 임산부를 위한 ‘KB국민 고운맘S 카드’
KB국민 고운맘S카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임신ㆍ출산 진료비 지원사업’ 전자바우처 카드로 임산부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KB국민 고운맘S 카드는 출산준비 관련하여 많이 이용하는 업종에 대한 할인을 제공하며, 유아용품과 이유식 업체 등 30여개 제휴사와의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KB국민 고운맘S 카드는 타사 고운맘 카드와 달리 병원비 할인과 통합 할인이 별도로 제공되어 이용액별 할인 한도가 유리한 것이 특징이다.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종합 및 일반병원에서 건당 1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10% 할인, 10만원 미만의 경우 5% 할인을 제공한다. 출산준비물과 각종 육아용품 구매 관련 쇼핑 업종에서도 5%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쇼핑ㆍ육아교육ㆍ건강관련 업종 할인의 경우 통합할인한도가 적용되며 전월 결제회수 실적에 따라 한도 금액이 다르게 적용된다. -
◇보육료 지원과 알뜰 살림을 책임지는 ‘KB국민 아이사랑 카드’
0~5세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는 어린이 집 이용시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보육료 지원을 받으려면 ‘KB국민 아이사랑 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KB국민 아이사랑카드’는 상품별로 할인 서비스와 온ㆍ오프라인 제휴업체 특별 할인 내용을 달리하여 고객의 다양한 소비 패턴에 맞춘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 아이사랑카드로는 ‘KB국민 아이사랑 신용카드(S-Type)’과 ‘KB국민 아이사랑 신용카드(T-Tyle)’ 그리고 ‘KB국민 아이사랑 체크카드’ 등이 있다.
카드별 주요서비스와 혜택을 들여다보면, △KB국민 아이사랑 신용카드(S-Type)는 전국 모든 병원 업종에서 건당 이용 실적별로 5%나 10%정도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외 각종 쇼핑몰과 출산ㆍ육아 관련 제휴사 이용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상시 제공한다. △KB국민 아이사랑 신용카드(T-Type)은 전월 결제회수 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제휴사 주유비, 대중교통 이용비, 커피 전문점 등 다양한 시설에 따라 차등 할인을 적용한다. △KB국민 아이사랑 체크카드 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전월 10만원 이상 이용시 인터넷 쇼핑몰(G마켓, 옥션)이나 약국 업종에서 건당 3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5% 할인을 제공한다.
‘KB국민 아이사랑 신용카드(S-Type)’, ‘KB국민 아이사랑 신용카드(T-Type)’, ‘KB국민 아이사랑 체크카드’ 모두 전월 이용 실적과 관계없이 특별 할인을 제공하는 30여개의 제휴사로는 옥션, 웅진씽크빅, 인터넷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넷 서점 등이 있다. -
KB국민카드는 조선일보에서 선정한 ‘2013 우리아이를 위한 베스트 브랜드’의 ‘고운맘 카드 및 아이사랑 카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이를 기념해 ‘KB국민 고운맘/아이사랑 카드’에서는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내용으로는 이용실적 별 추첨을 통한 선물 제공이 있다. KB국민 고운맘/아이사랑 카드(신용,체크,에버리치 모두 포함)로 40만원 이상을 이용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대형 쇼핑몰 기프티 콘과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8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필립스 에어프라이어(7명)와 KB기프트카드 100만원권(1명)을 각각제공한다. 2월 28일(목)까지.
또 하나의 혜택으로는 KB국민카드는 고운맘/아이사랑 카드 소지 회원 전원을 대상으로 2월 21일(목)부터 24(일)까지 열리는 ‘베이비 엑스포’에 무료 입장 혜택 제공이 있다. 카드를 소지한 고객과 동반 1인까지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고객들은 서울,경기지역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초대장 수령이 가능하다. 이벤트와 관련한 상세한 사항은 아래 문의처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1588-1688 www.kbcard.com
임신에서 육아까지, KB국민카드!
남미영 조선에듀케이션기자
willena@chosun.com
-정부 ‘임신ㆍ출산 진료비 지원사업’과 ‘보육료 지원 사업’ 시작
-‘고운맘카드’와 ‘아이사랑카드’를 발급 받아야 지원가능
-KB국민카드, 국내유일 ‘임신ㆍ출산 진료비’과 ‘보육료’ 지원사업 동시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