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컴즈, 다다캠페인 어린이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선정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2.08.31 15:00
  • 우아컴즈는 ‘다음이 모여 함께하는 다음 캠페인’의 어린이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공모전은 아이들의 시선으로 본 사회갈등과 해결 방안을 경청하고, 화합된 내일의 우리 사회를 기대해 본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 5세~13세 어린이들의 아이디어 568개가 모였다. 

    대상인 문화체육부장관상은 9살 민지후 군이 수상했다. 민 군은 층간소음에 대한 사회적 갈등을 소개하고 이를 원만히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보여줬다. 그 결과, 부상으로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받았다.

    최우수상은 신서윤 양, 서민준 군, 최서형 군이 수상했다. 각각 조선에듀 발행인상, 어린이 동아일보 발행인상, 소년중앙 발행인상 수상과 함께 부상으로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받았다.

    이외에도 총 10명의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우아커뮤니케이션즈 사장상과 함께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우아커뮤니케이션즈 담당자는 “개인의 참여는 물론, 유아교육전문연구소인 동심연구소와 유·초등 대상 에듀태크를 선도하는 단비교육의 참여로 더욱 다양한 어린이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었다”며 “어린이들의 다양한 의견을 캠페인의 홍보 콘텐츠로 제작, 국민과의 공유를 통해 사회 갈등의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겠다”고 전했다. 

    공모전 시상식은 오는 10월 6일 목요일 신한pLay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