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신임교수 연구업적과 향후 계획 공유하는 ‘K*-콜로키움’ 진행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2.06.01 09:00
  • /국민대 제공
    ▲ /국민대 제공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신임교수들의 연구업적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산학연 네트워크의 장인 'K*-콜로키움'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K*-콜로키움은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을 보유한 신임교수들의 연구 분야와 업적에 대해 공유해 대학 내 융·복합 연구와 기업과의 기술이전·사업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일선 국민대 정보보안암호수학과 교수가 '독립형 5G 인증과 보안 기술'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유 교수는 5G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주요 요소인 보안과 관련해 독립형 5G 보안의 새로운 구조와 기술에 대해 언급할 방침이다.

    또 백승호 국민대 한국어문학부 교수는 '한문학 연구에 관한 장서인과 간찰의 활용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계획이다. 백 교수는 한문학 연구자의 가설 설정과 텍스트 분석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되도록 장서인과 간찰의 활용 방안을 구체적 사례와 사진 자료를 활용해 제시하며 비전공자도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풀어낼 예정이다.

    이외에도 최장훈 국민대 인공지능학부 교수는 '메타 학습 방법론을 이용한 시각 인공지능 응용'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맡는다.

    한편 K*-콜로키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