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전, 올해 케이무크(K-MOOC) 신규 3개 강좌 선정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2.04.14 15:24
  • /인하공전 제공
    ▲ /인하공전 제공
    인하공업전문대학(인하공전)은 본교의 3개 강좌가 지난 12일 ‘케이무크(Korea-Massive Open Online Course.K-MOOC)’에 신규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케이무크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다.

    올해 케이무크에는 일반 개별강좌에 총 20개교, 35강좌가 신규 등록됐다. 이중 인하공전의 강좌는 총 3개. 세부적으로 ▲이휘영 인하공전 항공경영학과 교수의 ‘항공사 취업을 위한 미래 항공운송산업의 이해’ ▲조도현 인하공전 전자공학과 교수의 ‘Beginner Creator를 위한 LED/LCD 디스플레이와 센서 활용’ ▲채신석 인하공전 호텔경영학과 교수의 ‘와인과 테이블매너’다.

    ‘항공사 취업을 위한 미래 항공운송산업의 이해’는 항공 산업과 항공운송서비스의 기본개념을 학습하고, 미래 항공 산업 환경변화와 도심/지역 항공교통에 대해 이해하도록 구성됐다.

    ‘Beginner Creator를 위한 LED/LCD 디스플레이와 센서 활용’은 다양한 LED/LCD 디스플레이소자와 센서를 활용하는 회로를 구현하고, 디스플레이 장치에 시각화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와인과 테이블매너’는 와인 이론과 나라별 식문화와 매너를 학습해 와인과 코스 요리의 서비스 단계별 테이블 매너를 실행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편 인하공전은 지난 2017년 ▲스크래치와 스마트코딩(허태성 인하공전 컴퓨터정보과 교수) ▲문화관광상품의 이해(김재호 인하공전 관광경영학과 교수) ▲하수관로 조사 및 정보 구축(김원대·조용현 인하공전 건설환경공학과 교수) 등 8개 강좌가 케이무크에 선정됐다. 현재는 7개 강좌를 운영 중이고, 학점은행 과정에 ‘문화관광론(김재호 인하공전 관광경영학과 교수)’ 1개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