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교육대상] AI 세계 직접 체험, 미래 통찰력 습득
신영경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2.02.21 08:28

인공지능교육 부문 | 와이즈교육 와이즈 AI 코딩

  • /와이즈교육 제공
    ▲ /와이즈교육 제공
    와이즈교육이 와이즈 AI 코딩으로 ‘2022 대한민국 교육대상’ 인공지능교육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2019년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와이즈교육은 2019년 KT와 협업해 인공지능(AI) 교육을 본격적으로 보급하며 미래 교육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와이즈교육의 인공지능 교육은 KT가 개발한 ‘KT AI 코딩블록’을 기반으로 한다. KT AI 코딩블록은 KT가 주니어 AI 교육을 위해 야심차게 내놓은 교육용 AI 블록코딩 플랫폼이다. 음성인식, 영상인식, 데이터 분석 등 인공지능 교육 분야의 교육 기능을 대폭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와이즈교육은 각종 AI 교육 실습을 하며 아이들이 인공지능의 세계를 직접 체험하도록 한다. IoT·로봇 교구와 연동해 AI가 제어하는 스마트 하우스, AI 팩토리, 인공지능 비서, 각종 로봇 등 다양한 기기들을 직접 제작하고 작동할 수 있다. 학습자가 AI와 IoT·로봇의 융합 기술을 체험하면서 미래 세계의 삶에 대한 통찰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황규동 와이즈교육 대표는 “KT AI 코딩블록은 기존의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와 달리 인공지능 교육에 초점을 두고 있어 아이들의 흥미도가 높고 교육 효과도 탁월하다”며 “각급 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이나 진로 직업체험은 물론 동아리 활동 등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KT AI 코딩 홈스쿨을 시작으로 각급 학원 및 코딩, 로봇 교육 센터에 관련 KT AI 커리큘럼을 보급하며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