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2022학년도 석사과정 모집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11.15 09:00
  • /중앙대 제공
    ▲ /중앙대 제공
    중앙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이 오는 28일까지 2022학년도 전반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중앙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은 언론인, 콘텐츠 제작자, 크리에이터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2022학년도에는 디지털미디어 퍼블리싱 방송영상뉴미디어 전략/브랜드커뮤니케이션 3개 전공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해 서류심사와 면접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디지털 미디어 퍼블리싱은 언론, 미디어 창작, 차세대 첨단기술들에 대한 실무적인 문제 해결 역량을 겸비한 언론 등의 인재양성을 목표한다. 풍부한 스토리텔링과 빅데이터 콘텐츠 분석 능력을 키워 디지털 미디어 기술을 기획·제작하는 능력을 키우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방송영상뉴미디어는 전통적인 방송영상이 아닌 새로운 개념의 방송영상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중시한다.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제작기반과 방송 영상 유통 플랫폼에 적응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전략/브랜드커뮤니케이션의 경우 작년 신설된 전공으로 기존의 광고와 PR의 영역을 포함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에 대한 이해 등을 돕는다. 광고 및 홍보 분야를 비롯한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필요한 이론 및 실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신입생을 위한 장학 혜택도 다양하다. 전체 수석 장학금과 전공별 수석 신입생 장학금이 마련됐다. 우수 신입생들에게 장학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소정의 장학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입학 후에도 학기별 동종업계 재직자를 위한 특성화 장학금을 지급, 재학 중 성적이 우수자를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한편 중앙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야간 수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학부 전공에 관계없이 학사학위소지(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을 갖춘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국내·외 대학원에서 동일(유사) 학과(전공)의 학위과정을 1학기 이상 및 6학점 이상 취득한 경우는 편입학 지원도 가능하다.

    신입생 모집 원서 접수 기간은 11월 28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