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 네이버·카카오페이 인증서 로그인 시스템 도입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09.06 09:00

-숭실사이버대, 새로운 로그인 시스템 구축
- 기존 공동인증서에 네이버·카카오페이인증서 추가

  • 숭실사이버대 인증 로그인 시스템./숭실사이버대 제공
    ▲ 숭실사이버대 인증 로그인 시스템./숭실사이버대 제공
    숭실사이버대(총장 한헌수)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새로운 로그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숭실사이버대는 기존 로그인 방식(공동인증서)과 바이오인증에 엣지·크롬·인터넷익스플로러 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에 로그인이 가능한 네이버인증서, 카카오페이인증서 방식을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네이버·카카오페이 인증서는 기존 공동인증서와 마찬가지로 강의는 물론 과제와 시험, 퀴즈 등 학교생활 전반에 걸쳐 이용이 가능하다. 또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은 물론 기존 재학생과 교직원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공동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금융기관에 방문해 별도의 비용을 들여 인증코드를 받아야 했다. 그러나 네이버와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몇 번의 클릭으로 무료인증서를 발급받아 간편하게 대학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다.

    정인규 숭실사이버대 정보기술팀장은 "기존 공동인증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네이버·카카오페이 인증서는 차세대 인증시스템으로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를 앞서나갈 수 있는 선제적 교육편의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개교 24주년을 맞은 숭실사이버대는 100% 온라인 수업과 시험만으로 정규 4년제 학사학위와 국가공인 및 학교인증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모든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정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일반 오프라인 대학 1/4 수준의 등록금과 입학·일반·성적·교역자(목사, 전도사, 선교사, 강도사와 가족 및 교인) 장학과 군장학(군 장교 및 군 가족 장학, 예비역장학), 산업체위탁교육장학, 장애인장학, 교육기회균등장학 등 다양한 교내 장학제도를 운영, 학생들이 학비 부담 없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모든 학생에게 장학 혜택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교내 장학 수혜자 전원에게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이중혜택을 지원하고, 재학 중은 물론 졸업 후에도 전공과목을 평생무료 수강할 수 있는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일 실시된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는 개교 이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