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애 멤버가 이름 부르며 응원도…BTS 학습 교재 나와
하지수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1.04.28 14:15

-하이브 에듀, 새로운 한국어 학습 패키지 출시

  • 
하이브 에듀에서 최근 출시한 ‘Learn! KOREAN with TinyTAN’./하이브 에듀 제공
    ▲ 하이브 에듀에서 최근 출시한 ‘Learn! KOREAN with TinyTAN’./하이브 에듀 제공
    “○○○님, 잘했어요.”

    방탄소년단(BTS) 멤버가 사용자의 이름을 불러주며 한국어 공부를 돕는 학습 패키지가 나왔다. 에듀테크기업 하이브 에듀(구 빅히트 에듀)에서 최근 내놓은 ‘Learn! KOREAN with TinyTAN’이다.

    위버스샵에서 판매 중인 ‘Learn! KOREAN with TinyTAN’은 교재와 워크북, 모티펜, 한글 자모음 포스터, 단어 카드, 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구성품을 통해 한글 자모음부터 글자의 구조와 받침, 발음 규칙 등을 차근차근 익힐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중 눈길을 끄는 구성품은 학습기기인 모티펜. 교재에 있는 글씨나 이미지에 모티펜을 갖다 대면 교재 속 내용이 펜의 스피커를 통해 흘러나온다. 음원은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 일본어, 스페인 어로도 청취 가능하다.

    모티펜에는 특별한 개인화 서비스도 더해져 있다. 사용자의 이름과 자신을 응원할 BTS 멤버의 목소리를 지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덕분에 사용자들은 펜의 전원을 끄거나 켤 때 좋아하는 멤버의 응원 메시지를 들을 수 있다. 교재 곳곳에 숨은 ‘하트’ 이몬티콘을 펜으로 누를 때도 마찬가지다.

    최영남 하이브 에듀 대표는 “이전에 나온 한국어 교재 사용자들에게서 BTS 멤버들이 본인의 이름을 불러주면 공부를 더 열심히 할 것 같다는 의견을 많이 받았다”면서 “피드백을 반영해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설명했다.

    하이브 에듀는 이와 더불어 7편의 학습 영상 콘텐츠도 준비했다. 영상에는 캐릭터 보라가 방탄소년단의 캐릭터 타이니탄과 한글 자모음과 발음을 익히는 과정이 담겨 있다. 영상은 내달 3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전 8시 위버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하이브 에듀가 지난해 8월 출시한 한국어 학습 교재 ‘Learn! KOREAN with BTS’은 미국, 일본 등에 30만권 이상 판매됐다. 미국 미들베리대와 영국 셰필드대, 프랑스 에덱비즈니스스쿨 등 7개국 9개 대학에서는 한국어 강좌 교재로 이를 사용하고 있다.


    haj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