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2021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 오는 8일부터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11.05 16:49
  •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오늘(5일)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21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를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경기도 및 시·군·도 교육청과 연계해 도내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창의력 향상 교육(공통역량과정)과 실무 중심 프로젝트 개발 교육(전문역량과정)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는 부천·수원·안양 등 15개 시 21곳의 특성화고가 참가했다.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이 개발한 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할 방침이다. 학교별 2개 팀이 사전 선발돼 총 42개 팀이 참가한다. 본 대회 상위 2개 팀에게 대상(경기도지사상, 경기도교육감상)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경진대회 전후로 프로젝트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팀별 멘토링이 실시된다. 대회 참가 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는 입장이다.

    민세희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열심히 노력한 학생들이 자신들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기타 문의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서부클러스터센터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