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래스101 키즈 카테고리 클래스 전년 동기 대비 184% 증가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은 키즈 시장의 성장세에 발맞춰 키즈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있다. 지난 5월 키즈 클래스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84% 증가했으며, 6월 말까지 집계된 누적 클래스 수만 약 400건에 달해 꾸준히 키즈 콘텐츠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클래스101의 키즈 카테고리는 자녀들에게는 다양한 배움을 통해 경험 확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부모들은 현명한 교육을 위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교육 분야 전문가들의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아이들을 위한 클래스로는 △란이 <점프맵부터 RPG 스토리까지! ‘로블록스 코딩기초와 게임제작’> △지나쌤 <‘창의력이 폭발하는 지나쌤의 입체 종이접기’> △소담쌤 <‘아이템 만들기부터 캐릭터 드로잉까지, 제페토 크리에이터의 모든 것!’> 등의 클래스가 두각을 보이고 있다.
알파세대를 키우는 부모를 위한 클래스로는 △아들연구소 최민준 <‘최민준 교육의기술’ 화내지 않고 가르치는 아들교육 핵심방법론> △분당강쌤 <‘SKY BUS 명문 대학으로 진학하는 초등 공부법’> △교육대기자 방종임 <‘교육대기자가 알려주는 자녀교육에서 해방되는 구체적인 가이드’>가 인기다.
클래스101은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를 타겟으로 한 클래스부터 유아동, 초등 고학년을 위한 콘텐츠까지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초보 보육자들을 위해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교육 및 결혼, 임신, 출산, 육아 관련 클래스도 다양하게 준비중이다.
클래스101 퓨처(Future) 스튜디오 담당자는 “클래스101은 평소에는 접하기 어려운 교육 업계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클래스를 운영한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며 “여름방학 동안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만큼, 클래스101 구독 서비스를 통해 즐겁고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