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전자칠판으로 다양한 시각물 손쉽게 활용… ‘수업 집중도’ 높아진다

2021/05/17 09:24:36

최근 교육 시장에 소프트웨어, 코딩 등 디지털 교육이 활성화됨에 따라 초·중·고교는 물론 대학과 학원 등에서도 전자칠판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분위기다. 판서만 가능했던 기존 칠판과 달리 전자칠판은 다양한 시각 자료를 띄워놓고 보다 입체적인 교육이 가능해 온·오프라인 수업의 질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수업이 늘면서 학교나 학원뿐 아니라 홈스쿨링에도 전자칠판 바람이 불고 있다. 가정에서도 학교와 똑같은 수업 환경을 만드니 자녀의 학습 집중력이 눈에 띄게 높아지는 효과를 곳곳에서 보고 있다. 인터넷 강의나 코딩 등 디지털 수업에도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줘 전자칠판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한편으론 원격 근무가 늘면서 전자칠판이 자녀의 학습은 물론이고 부모의 업무까지 원활하게 도와줘 당분간 시장수요는 상승곡선을 더 그릴 전망이다.

그럼 실제 교육 현장에선 어떨까. 최근 100만 유튜버이자 공신닷컴을 운영하는 ‘공부의 신’ 강성태씨가 LG전자 전자칠판(86TR3BF)을 도입해 몰라보게 달라진 교육의 질을 경험했다고 알려졌다. 강의 경력 15년 차의 강씨에게 전자칠판 실사용 후기를 물었다. 강씨는 “왜 더 빨리 전자칠판을 쓰지 않았나 아쉬움이 들 만큼 만족한다”는 말로 포문을 열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