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유은혜 부총리 “전문대교협-교육부 공동 TF 구성…고등직업교육정책 방향성 논의하자”

2019/01/25 15:02:23

이번 총회에서 논의된 건의사항은 ▲전문대학 재정투자의 연차적 확대 ▲직업교육정책실 설치, 전문대 지원과 증설 등 교육부의 직업교육 지원조직 확대 ▲직업교육의 국가 책임 강화를 위한 (가칭)‘직업교육육성법’ 제정 ▲(가칭)‘우수 전문기술인 장학금(구 전문대학우수장학금)’ 신설 ▲전문대학 등록금 차별시정(간호과) 및 현실화 등이다. 특히 이 회장은 “총회 전에 진행한 유 부총리와의 좌담회에서 직업교육과 평생교육을 결합한 ‘평생직업교육정책실’ 신설을 요청했다”며 “유 부총리가 고개를 끄덕이는 등 긍정적으로 답했다”고 전했다. 전문대교협은 이날 결의한 건의사항을 교육부에 전달할 예정이다.

전문대학 간 편입학생 모집 관련 운영방법 개선안도 의결됐다. 전문대학 자퇴자가 다른 전문대학으로 편입학하고자 할 경우, 기존에는 1년이 지나야 가능했다. 이번 총회를 통해 자퇴한 학기를 포함해 2학기 이상이 지나면 다른 전문대학 편입학이 가능하도록 개선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올해 전문대교협은 ▲(가칭)’찾아 가는 고교 입학설명회’ 등 전문대학-고교 간 연합 설명회 플랫폼 구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하는 산업체의 허리 인력 양성 사업화 ▲전문대학 공용 원격교육(수업) 운영체제 구축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의 질적 발전 지원 등을 추진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