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학원 탐방] 종로학원 수험생 강의만족도 1위… 1대1 상시 질문 시스템·철저한 관리 강점

2017/12/12 11:34:22

“학생 1인당 상담횟수가 연평균 200회가 넘을 정도로, 담임교사가 학생 개개인에 관심을 갖고 재수의 시작부터 끝까지 지원하려고 노력해요. 매일 1대1 학습상담을 통해 학생의 과목별 학습량과 보안점을 확인해 단계별·수준별 학습법을 제안하고, 이를 대입까지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죠. 자칫 사그라지기 쉬운 학습 의지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돕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부천종로학원은 ‘상시 질문을 받고 해결해주는 학원’으로도 유명하다. 대개 재수종합 학원은 질문지에 질문을 써서 특정 시간에만 이를 물을 수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에서는 언제든 강사와 1대1 질문이 가능하다. 정 원장은 “재수의 관건은 단연 ‘성적 향상’이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찾아 빠르게 보완할 수 있도록 ‘상시 질의응답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부모의 만족도도 높다. 철저한 학습관리와 강사들의 밀착 지도로 자녀 교육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으며, 강의실과 자습실 등 학원 환경도 넓고 쾌적해 믿고 맡길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이 가운데서도 단연 인기는 ‘뷔페식 단체급식’이다. 급식 만족도도 다른 지역 종로학원과 비교해 으뜸으로 꼽힌다. 정 원장은 “학생들이 공부하는 동안 식사문제로 고민하지 않도록 전문 영양사와 조리장이 만든 위생적이고 영양 만점 뷔페식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며 “공부하는 아이들이 혹여 ‘끼니를 거르지 않을까’ 염려하는 학부모들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영양과 맛을 고려하며 늘 신경 쓰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종로학원은 올해 재수를 결심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일찍 재수를 결정한 학생들을 위해 오는 15일에 개강하는 재수조기선행반과 내년 1월에 개강하는 재수선행반이 있다. 아울러 내년 2월 모든 대입전형과 합격자 발표가 끝나고 나서 개강하는 재수정규종합반 등도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