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정부 연계 '창조일자리사업단' 운영, 재학생·지역 청년의 취·창업 돕는다

2017/09/04 03:05:07

◇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 취·창업 돕는다

세종대 취·창업지원처는 세종대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는다. 고용노동부, 서울 광진구와 연계해 대학창조일자리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폭넓고 다양한 분야에서 취·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우선 UDream 학생경력개발시스템을 도입해 진로설계, 경력개발, 실전취업, 진로상담 등 단계별로 학생들에게 필요한 사항을 제공한다. 취업과 진로, 취업역량개발론, 창업과 기업가정신 등 취·창업과 관련된 교과목도 운영한다. 연중 상시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잡 카페(Job Cafe)엔 학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방학 중에 열리는 진로캠프와 취업캠프도 성황을 이룬다.

현장실습지원센터를 설립해 각종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이론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산업현장을 체험하고, 학점을 인정 받는 기회도 있다. 특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에서 선발하는 '글로벌 ICT인턴십'의 경우 올해 총 선발인원 10명 중 5명이 세종대 재학생으로, 이들 중 1기 선발인원 2명은 올해 상반기에 인턴근무를 마쳤다. 2기 선발인원 3명은 올해 하반기 미국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으로 파견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학생들의 창업 의욕 고취, 창업 역량 향상, 창업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융합창업기업가센터'를 설립해,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창업 캠프, 창업 동아리 등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폭넓은 지원을 발판으로 창업에 도전해 글루텐 프리 제과점, VR콘텐츠 플랫폼 제공업체 등을 개업하기도 했다. 실제로 교내에만 30여개 스타트업 기업이 운영 중이다.

◇우수 신입생 전폭 지원하는 '세종 아너스 프로그램'

우수한 신입생에게 심화교육과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세종 아너스 프로그램(Sejong Honors Program·이하 SHP)'도 눈여겨볼 만하다. SHP는 글로벌 창의 리더 양성을 위해 기획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으로, 우수 신입생에게 집현전 강좌, 월간 멤버십 프로그램, 어학·리더십 프로그램 등으로 대표되는 수준 높은 심화교육과, 장학금 및 학업장려금 등 각종 특전을 제공한다. 신입생 장학금 대상자는 곧바로 SHP에 편입된다.

신입생 장학제도는 총 12종으로, 세종대양인재 장학금, 글로벌인재 장학금, 최우수인재 장학금, 우수인재 장학금, 법학부 특별 장학금, 단과대 수석 장학금, 예체능특기 장학금, 그리고 올해 신설된 수시 학생부우수자 수석 장학금 등이 있다. 신입생 장학제도와 SHP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 홈페이지의 '장학제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