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세계 명문대 줄줄이 합격… 글로벌 인재 양성소로 '飛上'

2017/05/21 16:24:13

◇활발한 국제 교류로 명문학교 입증

KIS 제주의 우수한 교육과정은 미국의 최대 교육기구 중 하나인 '미 서부교육연합회(WASC)'로부터 인정받았다. 지난 2010년 학교의 설립 근거 및 교과과정의 우수성을 확인, 최상위 단계인 6년 인증을 받아냈다. 지난해 이를 갱신하는 6년 인증을 새롭게 받았다. KIS 제주는 영국 이튼스쿨, 미국 그로튼스쿨 등 전 세계의 명문 보딩스쿨이 소속된 'WLSA(World Lead ing School Association)'의 유일한 국내 회원 학교다. 전 세계에 있는 최상위 명문 보딩스쿨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는 뜻이다.

KIS 제주는 세계적인 명문대, 고교와 활발하게 교류한다. 개교 이듬해부터 미국의 대학, 사립 고교와 함께 교사·학생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예컨대 매사추세츠공대(MIT) 재학생이 KIS 제주를 주기적으로 방문해 로봇 공학과 관련한 실습과 세미나를 진행한다. 매년 가을 학기에 재학생을 미국 동부의 명문 사립고인 세인트막스고교(St. Marks School)에 파견하는 교환학생 프로그램도 있다.

명문학교와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유지하는 일은 아이비리그 등 명문대 진학에도 중요하다. 제라벡 교장은 "미국 대학의 경우, 출신학교에 대한 선호도가 학생 평가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영어권 국가에선 학교의 활발한 대외활동과 평판이 학교 위상을 좌우한다"고 했다.

국내 교육청, 학교, 지자체가 KIS 제주를 방문해 선진 교육과정을 벤치마킹하는 경우도 많다. 매년 여름방학에 글로벌 영어캠프도 진행한다. 국내외에서 300여 명의 청소년이 참가하며, KIS 제주의 정규 교사가 수업을 진행한다. 참가자는 기숙사 생활을 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제라벡 교장은 "학생을 위하는 진정한 학교라면 뛰어난 교육기관과 교류하면서 우수 교육과정을 끊임없이 적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가들도 글로벌 환경에서 위상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나라와 교류하죠. 교육도 마찬가지입니다. KIS 제주는 학생 유치에만 힘쓰지 않고 해외 고교, 명문대와 우수 교육 사례를 공유합니다. 이 같은 노력이 더 나은 교육과정을 제공할 수 있는 비결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