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미래융합대학은 수업의 충실도를 높이기 위해 4학기제로 운영된다. 첫 학기 15주를 시작으로 6주, 15주, 6주 이렇게 진행된다. 학업성취 극대화 방안으로 TBL(Triple Blended Learning) 수업 방식도 도입했다. TBL 수업방식이란 설명 중심의 온라인 방식과 원격 화상강의, 팀별 토론 등을 통한 문제해결 중심의 오프라인 수업을 결합한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을 말한다. 이와 함께 일반 단과대 대비 10% 인하된 등록금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장학금 수혜율도 50% 이상으로 예상하고 있다. 학습자의 편의를 위해 실험실습교과 등의 출석수업은 주말 및 야간에 실시한다.
신입생 모집학과는 총 6개로 ▲융합기계공학과 ▲건설환경융합공학과 ▲웰니스융합학과 ▲문화예술비즈니스학과 ▲영미문화콘텐츠학과 ▲벤처경영학과이다. 정원은 각 학과당 40명(총 240명)이며 이중 수시 미충원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먼저 융합기계공학과는 기계공학을 중심으로 타 학문 분야인 전기전자, 정보통신 및 신기술 분야의 기초 학문을 함께 교육함으로써 다른 분야와 협력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기초전공능력과 제품설계, 창의융합설계, 캡스톤디자인 등의 교과목을 통한 설계능력을 강조한다. 건설환경융합공학과는 도로, 교량, 철도, 터널, 공항, 항만, 수로 등 사회기간산업의 계획, 설계, 시공 및 감리를 포함해, 각종 환경 관련 사업을 함께 다룬다. 웰니스융합학과는 고령화 사회에서 필요한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사는 데 필요한 운동, 영양 및 보건 분야의 각종 지식을 다루는 학과다. 운동, 식품, 보건 등의 분야에 종사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문화예술비즈니스학과는 문화예술 분야에 산업화라는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기초 실기 및 이론과정에서 문화·예술·디자인·경영 등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의 지식을 융합해 다룬다. 영미문화콘텐츠학과는 국제적인 문화전문가 양성을 위해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언어교육과 영어권 문화 교육 등을 제공한다. 벤처경영학과는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 추이를 이해하고 대응하기 위한 각종 정보를 다루는 학과다. 여기에서 나아가 현대의 기업경영에서 필수적인 도전정신과 윤리의식, 사회적 책임 의식을 고취한 미래의 경영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울과기대 미래융합대학 신입생 원서접수는 오는 31일(토)부터 다음 달 3일(화)까지이며 면접은 1월 14일(토)에 치른다. 합격자 발표는 2월 2일(목) 오후 2시다. 지원자격은 국내 정규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 이상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198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또는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자로서 산업체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다. 서류(60%)와 면접(40%)만을 반영해 일괄 선발한다.
●문의: (02)970-6018~9
www.seoultech.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