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학점 기준 '등록금 납부제'… 창업 밀착 지도·현장 역량 강화 교육

2016/12/11 16:40:40

창원대 미래융합대학은 우수한 평생교육 역량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직장인 등의 평생교육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립됐다. 성인학습자의 특성 및 물리적 제약 요인을 고려해 과도한 학문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실용적이고 수요자 친화적인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국내 정규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서, 1986년 8월 31일 이전 출생자 또는 산업체 근무경력(4대보험 가입 사업장)이 3년 이상인 재직자 등이다.

미래융합대학 내 모집학과는 ▲창업융합학과(창업학사) ▲자산관리학과(경영학사) ▲항노화헬스케어학과(이학사) ▲신산업융합학과(야간-경영학사) ▲메카융합공학과(야간-공학사) 등 총 5개 학과다.

창업융합학과는 글로벌 경쟁시대의 환경에 효율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창의적 도전정신을 갖춘 창업가 양성을 위해 필요한 이론과 실용 지식을 습득한다. 특히 실전 중심형 창업교육을 통해 창업자 및 창업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자산관리학과는 개인 자산관리와 관련된 전문 인력뿐만 아니라 기업체의 금융·비금융 자산관리에 특화된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또 경영학적 이론과 실무지식 교육을 기반으로 금융, 부동산, 법률, 세무·회계 등의 이해력을 갖춘 생활금융인 및 자산관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경영, 경제, 창업, 컨설팅, 글로벌경영·경제 등의 다양한 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는 신산업융합학과는 현장 중심 교육을 강화해 창의력과 실무능력, 교양을 겸비하고, 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기르는 학과다. 글로벌화·정보화에 적응할 수 있는 실무자 겸 인격자를 양성하고자 한다.

항노화헬스케어학과는 항노화헬스케어와 관련된 기초과학과 응용과학에 부합되는 전문적 지식을 배운다. 더불어 개인의 질병 예방과 건강 증진 효과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연구 등을 진행한다.

기계·전기·전자·재료 등 메카트로닉스 전반에 걸친 지식을 축적할 수 있는 메카융합공학과는 컴퓨터 활용 능력을 습득하고 나아가 경제, 경영 및 산업공학 등을 함께 학습한다. 능동적이고 적응력이 뛰어난 기술인을 육성한다.

창원대는 학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수강신청 학점에 따른 '등록금 납부제'를 시행한다. 학기별 이수학점과 최저 수강신청 학점의 제한을 없애 학비 부담은 줄이고 수강 편의를 최대한 확보한 것이다. 또 소속 학생들은 주간 학령기 학생과 동일하게 장학금 혜택을 받고 학생생활관 이용, 학생회 참여, 워크숍 및 체육대회, 동아리 활동 등도 동일한 지원을 받는다. 이 외에도 ▲학내 창업보육센터 연계를 통한 창업 밀착 지도 ▲지역 사회 연계 네트워크 구축 ▲현장실습형 '현장 역량 강화 교육' 강좌 운영 ▲성인전담 행정부서 및 상담실 운영 ▲학력단절에 따른 기초교육 강화 프로그램 제공 등 혜택이 있다.

●문의: (055)213-2114

www.changwon.ac.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