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기술경영 AMP'의 장점은 독창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있다. 다른 대학의 AMP 과정이 주로 1개 대학의 특정 주제를 바탕으로 운영되는 것과는 달리, 고려대 기술경영 AMP는 국내 최초로 분야별 최고 대학원으로 꼽히는 3개 기관이 함께 하이테크놀로지 분야의 융합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는 게 돋보인다.
교과 과정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의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미래융합 ICT, 핀테크, 기술금융, 빅데이터, 경영전략 등) ▲Defense Technology(국방 기술, ICT, 군사용 드론 기술, 국가미래전략 등), 의과대학의 ▲Bio Technology(헬스케어 및 보건 의료 경영, 바이오 헬스케어 사물인터넷 등), 그린스쿨의 ▲Green Technology(에너지·환경 분야의 신기술, 신재생에너지, 기후변화, 환경변화에 대한 기업의 대응) 등 크게 4개 분야다.
강사진도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을 초빙한다. 정규 수업 외에도 집중 오리엔테이션, 명사 초청 특강, 해외 연수 및 산업 시찰, 골프 대회 등 다양한 교외 활동이 마련돼 있다.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도 쌓을 수 있다는 얘기다. 수강생이 원하면 모든 행사에 부부 동반 참석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