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특집|주목할 만한 대안학교]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비교과 스펙 쌓아

2014/05/19 03:03:01

예일크리스천국제학교(이하 ‘예일국제학교’)는 지난 2013년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로 학교를 확장 이전했다. 건학목표는 △민족의 지도자 △글로벌 인재를 키우는 것이다. 예일국제학교는 외국 대학 진학에 필요한 SAT·AP·토플(TOEFL) 등을 체계적으로 지도한다. 덕분에 명문대 및 미국 주립대 장학생 입학이 수월하다. 줄리어드 음대·UC버클리 등 해외 예체능대, 프라하 카를대 의대 등 동유럽 지역 의과대, 항공대 등 학생이 지원할 대학별로 맞춤식 지도가 이뤄진다.

국내 대학 외국어 특기자전형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 이를 위해 검정고시 시험 대비 과정을 운영한다. 봉사활동 및 대학 진학에 필요한 비교과 스펙도 준비한다. △중국어 △악기수업 △미술 △체육 △토론수업 △성가대 등이 그것이다.

해외에서 귀국해 국내 일반고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에게 예일국제학교는 알맞다. 초·중·고교까지 학년별로 15명의 소규모 학급을 운영하기 때문이다. 학생은 원어민 교사와 토론식 수업을 하면서 발표·설득·토론 기술을 갈고 닦는다. 이 가운데 영어 실력이 향상된다.

통학이 힘든 학생은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다. 기숙사에서는 규칙적인 시간표대로 활동해야 한다. 이전까지 계획을 잘 세우지 못하거나 컴퓨터 게임에 몰두하던 학생도 기숙사에 입소하면 올바른 생활 습관을 들일 수 있다. 이 때문에 대전·대구·부산 등 지방 출신 재학생도 다수 입학한다. 생활 지도 및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기숙사 생활을 장려하지만 통학도 가능하다.

신입생은 수시로 모집한다. 오는 6월 14일(토), 7월 19일(토), 8월 9일(토) 오후 2시엔 예일국제학교에서 2014학년도 9월 학기 입학설명회가 개최된다.

●문의:
(031)907-6166 yeilcis.com

졸업생 인터뷰… "입시 위주 아닌 개성 살리는 교육에 만족했죠"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