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특집|주목할 만한 대안학교] 美 정규 과정과 동일… FWC 졸업장 동시 취득

2014/05/19 03:03:01

쉐마기독학교(경기도 양주시 은현면)는 미국 포트워스크리스천스쿨(Fort Worth Christian School·이하 'FWC')과 공동 학사 과정을 운영한다. FWC는 미국 텍사스주에 있는 기독사립학교다. 미 전국기독교학교연합의 승인을 받은 50년 전통의 명문고다(9~12학년 과정 운영).

쉐마기독학교생은 FWC가 파견한 교사진의 지도하에 미국 정규 교과서로 수업받는다. 학사 과정은 초·중·고 통합 체제로 운영된다. 교과군은 △국제인증 △정체성 △예체능으로 이뤄져 있다. 국제인증 교과목은 영어·영문학·영어몰입수학·영어몰입사회·영어몰입과학 등이다. 예술·축구 특기생은 예체능 전문교과 수업을 받는다. 한국인의 정체성을 뚜렷이 할 수 있는 국어·사회 교과를 가르치는 것도 강점이다.

쉐마기독학교 FWCI(Fort Worth Christian School International) 과정을 이수하면 FWC 졸업장도 받을 수 있다. 과정을 마친 졸업생은 미국 21개 주립대학에서 '현지 주민들이 납부하는 등록금'(In-State Tuition) 혜택을 받는다. 덕분에 국내 사립대 정도의 학비로도 미국 주립대에 진학할 수 있다. 실제로 2013학년도 쉐마기독학교 졸업생은 미국 뉴욕주립대 버펄로캠퍼스(SUNY-Buffalo), 하딩대(Harding University), APU(Azusa Pacific University) 등 미국 주요 대학에 진학했다.

쉐마기독학교는 오는 6월 2일(월)부터 8월 6일(수)까지 입학 원서를 받는다. 초 3부터 고 2까지 지원할 수 있다. 전형일은 8월 9일(토)이며 초·중·고교생 지원자 모두 인성면접과 영어 구술면접을 치러야 한다. 고교생은 영어 지필고사를 추가로 치른다.

●문의: (031)858-3144 ishema.org

졸업생 인터뷰… "미국서 배우지 못한 국어·사회·한국사도 배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