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여성조선] 공부의 神 강성태의 교육 메시지

2014/05/13 15:28:04

사춘기가 가까워질수록 아이들은 부모님과 무작정 멀어집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언젠간 돌아오거든요. 멀어지는 아이를 잡아 내 뜻대로 움직이려 하면 오히려 반항하고 더 멀어지기 쉬워요. 그럴 땐 멘토를 만들어주세요. 멘토는 형, 언니들이 좋습니다. 나이 차이가 얼마 나지 않아 말이 잘 통하고 얼마 전 경험했던 일들이라 해줄 조언도 많거든요. 부모님의 뜻을 멘토가 대신 전해줄 수도 있습니다. 선생님 부모님 말씀엔 꿈쩍도 안하던 아이가 형 말은 야속할 정도로 잘 듣곤 합니다. 비단 사춘기 시절이 아니더라도 멘토는 언제든 삶의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신닷컴(http://www.gongsin.com)엔 ‘멘토는 멘티의 미래’라는 말이 있습니다. 멋진 대학생 롤모델 언니라면 그 자체로도 공부의 길이 보이는 것이고 방법을 아는데도 큰 도움이 되겠죠. 공신닷컴 멘토들도 활용해보세요. 대학별 전공별로 멘토를 찾고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지금 멘토들 대부분이 과거에는 멘티로 공신들의 도움 받은 사람들이거든요.

자녀의 공부에 도움이 되는 앱
공부의신 멘토링 어플리케이션
공부방법 + 동기부여 + 고민상담 아이들이 가진 모든 고민을 공신닷컴 멘토가 답변해드립니다.
꿀박사
초·중·고 학습 도우미 공부와 관련된 모든 질문을 학습지원 멘토단 (교사, 또래샘, 대학생, 전문가)이 실시간으로 답해드려요.
발췌 서울시교육청 카카오스토리 ‘서울교육’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