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09 15:50:25
초등학생 대상 학습서는 만화 등 재미 요소가 곳곳에 배치된다. 주의력이 산만한 학생의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서다. 그러나 '우공비 초등'은 정반대 전략을 택했다. 중·고교 학습서처럼 지나친 재미 요소는 배제하고 학습 내용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과 편집에 신경 썼다.
대신 이미지를 통해 개념을 이해하는 '이미지 연상 학습법'을 도입했다. 문장을 외우기보다 그림으로 기억하면 기억력이 2배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것. 단원별 주요 개념을 그림으로 설명해 초등학생도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미지 연상 학습법이 한층 강화된 개정판 '우공비 초등'은 진도비법책과 시험비법책의 문제도 단계별로 구성, 제대로 실력을 쌓을 수 있다.
◇전과·문제집이 한 권에 '우공비 자습서'
초등생 자녀를 둔 학부모 세대의 공부 방법은 '전과'였다. 그러나 요즘 초등 교과서는 개념의 통합적 이해를 학습 목표로 삼는다. 따라서 교과서 속 문제의 해답만 나열된 전과로는 배우는 학생도, 가르치는 학부모도 교과서를 따라잡을 수 없다.
어려워진 초등 교과서를 효과적으로 배우기 위해 좋은책신사고는 '우공비 자습서'를 해결책으로 내놓았다. '우공비 자습서'는 우선 교과서 개념 이해를 돕는 배경 지식과 보충 설명을 풍부하게 수록했다. 뿐만 아니라 교과서 속 문제와 활동에 대한 모범 답안과 도움말도 실어 개념 이해와 숙제를 동시에 해결 가능하다. 세트 판매돼 필요 없는 과목까지 구매해야 했던 전과보다 '우공비 자습서'는 낱권으로도 판매해 경제적이다.
◇완성도 높은 부록으로 자기주도학습을 더 완벽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