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산학협력선도 전문대학] 기업 연계 '브랜드 클래스', 실습부터 취업 기회까지

2013/11/19 15:41:55

산학일체형 교육은 산업 현장을 대학 안에 조성하고, 재학생은 교내에서 진행되는 현장 프로젝트에 참여해 캠퍼스 안에서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 가운데 캡스톤 디자인 사업을 통해 지난해 청강문화산업대 콘텐츠스쿨의 애니메이션전공과 하이원엔터테인먼트 간 상용화를 목적으로 한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사업이 진행됐다. '버드나무아이' 'Color Thief' 'That's Mine' 등 세 작품은 공동 제작의 성과다. 특히 'Color Thief'는 세계 10대 애니메이션영화제로 꼽히는 제21회 브라질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학생부문 본선에 진출하는 등 작품성도 인정받았다. 산학일체형 교육시스템에는 청강문화산업대의 15개 전공·약 3000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는 '브랜드 클래스'를 통해 교육과 취업이 연계된 '명품' 산학일체형 교육도 실현하려 한다. 세계 최고 체인 호텔인 JW메리어트호텔과 글로벌 외식기업인 CJ푸드빌은 청강문화산업대의 푸드스쿨과 최초로 '브랜드 클래스'를 개설했다. 산업체 전문가는 재학생에게 현장형 교육과 실습을 받을 기회를 주고,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창의인재에게는 해당 업체에 취업할 기회가 제공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