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공은 플레이어의 몸과 팔의 움직임에 따라 주고받게 돼요.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으며 2~12명이 동시에 즐길 수도 있습니다. 손과 목에 걸도록 돼 있는 '루푸'는 충분한 탄성을 갖추고 있어 공에 추진력을 더해 주며, 소프트한 고무 재질의 플링고 볼은 탁구공만한 크기로 물에 잘 뜨면서도 단단한 바닥에서 잘 튀도록 제작됐어요. 바람 부는 날 야외부터 집안 방 안까지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는 플링고는 공이 물에 뜨는 장점 때문에 얕은 수영장이나 해변가에서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운스 이펙트
플링고를 보다 독특하고 박진감 넘치는 게임으로 만드는 요소는 바운스 이펙트(Bounce Effect)입니다. 바운스 이펙트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플링고가 공에 닿는 순간 공의 에너지를 저장했다가 탄성을 이용해 공에게 되돌려주는 효과를 말합니다. 스판처럼 늘어나는 소재를 이용하기 때문에 공에게 돌려지는 에너지가 더 강해져 어느 정도의 힘으로 날아올지 예측하기 어렵다는 점도 플링고의 재미입니다. 이 공은 플레이어의 몸이 어떻게 움직이느냐에 따라 더 강하게 날아갈 수도, 탄성이 줄어든 상태로 날아갈 수도 있는 묘미가 있어요.
배드민턴이나 배구, 탁구 등이 자기가 원하는 만큼 세기를 조절해 상대에게 공을 보내는 게임인 반면 플링고에서는 예측 불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