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국내 유일 여자 기숙학교… 지·덕·체 균형 잡힌 교육 힘써"

2013/10/06 15:38:56

"유아 때는 오감을 고루 발달시키는 교육을 받은 학생, 초등생은 신체적·사회적·감성적·지능적인 모든 부분을 두루 자극받은 학생일수록 학습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전인교육은 단순히 특정 나라에 한정된 교육법이 아니라 어디에서든, 누구에게든 필요하다는 사실도 알게 됐지요. 브랭섬홀아시아의 본교인 브랭섬홀에서도 이를 강조하고 있어요. 수업시간에는 학생들이 자신들의 삶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주제에 관해 실험해보고 뒤집어 생각해볼 기회도 주고 있지요."

브랭섬홀아시아는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IB 프로그램을 교과과정으로 활용하고 있다. 덕분에 지난 5월, IB 디플로마 과정을 인증 받음으로써 정식 IB 월드스쿨로 등록됐다. IB 디플로마는 미국 아이비리그 등 해외 명문 대학들이 학생 선발 시 우선적으로 인정하는 졸업증서다. 브랭섬홀아시아에서는 중고등학년에 해당하는 미들스쿨(middle school)뿐만 아니라 초등생이 대상인 주니어스쿨에서도 일명 'PYP(Primary Years Program)'라 부르는 IB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조안 교장은 "IB 프로그램의 바탕에는 어떤 한 분야에만 치우치지 않고 학생들이 균형 있게 성장하도록 돕는 전인교육 정신이 깔려있다"며 "브랭섬홀아시아에서 다방면의 교육을 받고 리더로 성장한 학생들은 국내 명문대뿐만 아니라 해외 유수 대학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