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산학협력 선도대학] 취업 시뮬레이션으로 실제같은 직장 체험… 진로탐색의 기회 제공

2013/07/29 14:37:04

혁신도시와 연계한 산학협력 모델

동신대 링크사업단은 대학의 특성화 분야를 통하여 지역의 전략 산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특성화 분야와 연계성이 높은 한국전력공사, 우정사업정보센터,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농어촌공사,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이전기관과의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이들 공공기관의 협력업체, 연계 가능한 지역기업들을 발굴하고 ▲산학 공동연구를 통한 기업 기술경쟁력 확보 및 강화 ▲기업체 맞춤형 우수인재 양성 ▲기업체 재직자 교육을 통한 실무역량 강화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발전과 학생 취업이 연계되는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턴십 지원'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인턴십 지원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도 동신대 링크사업단의 역점 사업 가운데 하나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공급하고, 취업시장에서 발생하는 구인 구직자간의 미스매치를 해결하기 위해서 동신대학교 링크사업단은 힘쓰고 있다. 전라남도,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이전기관 및 협력업체, 연관 산업체가 참여하고 있는 '산학협력협의체' 활동을 통하여 인턴십 수요 기업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사업단은 기업의 특성과 환경을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인턴십 희망자를 선정한다. 인턴십 희망자의 개인역량도 분석한다. 사전직무교육,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을 제공,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크루즈시스템' 통한 원스톱 기업지원

지역 산업체와의 연계체계를 확대 강화하기 위한 동신대 기업지원 모델 중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크루즈(CRUISE)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동신대학교만의 맞춤형·패키지형 기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산업체 혁신을 위한 맞춤형 종합 지원체제'이다. 크루즈 선박에서 식사와 숙박, 문화생활, 스포츠 등 모든 것이 이루어지듯 크루즈 시스템은 지역 기업들을 위한 원스톱 지원 행정을 추구한다.

대학, 기업, 유관기관의 인적, 물적 자원을 집적화한 'CRUISE Platform'과 맞춤형 기업지원을 위한 'CRUISE 기업지원팀'이 동신대와 협력하는 모든 기업에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동신대 링크사업단은 이 시스템을 발판으로 가족회사를 2011년 211개에서 2017년 60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