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3/24 16:13:10
한편 이웃 나라인 이탈리아에서는 무솔리니라는 독재자가 나타나 권력을 차지했어요. 무솔리니 역시 히틀러처럼 권력을 이용해 군사력을 키우고 다른 나라를 침략할 준비를 했어요. 아시아에서는 일본이 전쟁을 준비하고 있었어요. 중국을 일본의 영토로 만들면 더 큰 성장을 할 것이라는 생각이었지요. 독일과 이탈리아, 일본은 서로 한편이 되었어요.
1939년 가을, 독일이 폴란드를 공격하면서 제2차 세계 대전이 시작됐어요. 전쟁 준비가 완벽했기 때문에 독일은 가는 곳마다 승리했어요. 순식간에 프랑스의 파리까지 차지했고, 바다건너 영국까지 넘보았어요. 일본도 미국의 하와이를 공격함으로써 태평양 전쟁을 일으켰어요. 미국이 전쟁에 참가하여 제2차 세계 대전의 규모가 매우 커졌어요.
히틀러는 이유 없이 유대인들을 미워하며 그들을 죽이도록 명령했어요. 단지 유대인이라는 이유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집단 수용소로 보내져 목숨을 잃었지요. 일본도 우리나라 사람들을 마구 죽이거나 강제로 끌고 가 전쟁에 이용했어요. 시간이 지날수록 세 나라는 더욱 잔인해졌고 그들과 맞서 싸우는 나라와 사람들은 점점 많아졌어요. 미국은 바다에서 일본을 크게 이겼고 사회주의 국가였던 소련은 자신의 나라에 쳐들어온 독일군을 몰아냈어요. 미국과 영국은 손을 잡고 '노르망디 상륙 작전'을 펼쳐 프랑스를 독일의 손에서 다시 구해 냈어요. 전쟁은 미국, 영국, 소련 등의 연합군에게 유리하게 돌아갔어요.
1945년 4월, 독일의 베를린이 소련의 공격을 받았다는 보고를 들은 다음, 히틀러는 스스로 죽음을 택했어요. 이탈리아는 1943년에 이미 항복을 했고, 독일은 히틀러가 죽고 나서 며칠 후에 항복했어요. 하지만 일본이 끝까지 항복하지 않자, 미국은 새로운 무기를 사용했어요. 1945년 8월 6일, 일본 히로시마 하늘로 미국의 비행기 한 대가 날아왔어요. 그리고 갑자기 주변이 밝아졌다가 뜨거운 바람이 도시에 몰아쳤어요. 순식간에 도시는 폐허가 됐고, 많은 사람들이 죽었어요. 며칠 후 나가사키에 같은 일이 벌어졌어요. 바로 미국이 '원자 폭탄'을 떨어뜨렸던 거예요. 일본은 항복을 했고 제2차 세계 대전도 끝이 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