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우리 '블로그'에 놀러와, 알짜 공부법 보여줄게

2013/02/07 03:08:54

◇고교생에게 추천해요

정은서양은 "중학교 때까지만 해도 내게 방학은 '아무 계획 없이 허송세월하는 시간'이었다"고 고백했다. 공부 블로그도 고교 입학 후 학업에 대한 압박을 느끼며 그 타개책으로 시작하게 됐다. 그가 고교생에게 추천하는 봄방학 공부법 중 으뜸은 '스톱워치 활용하기'다.

"방학이니까 학교 다닐 때보다는 시간 여유가 많잖아요. 하루 24시간 중 잠자는 시간, 밥 먹는 시간, 학원 다녀오는 시간 등을 빼고 오롯이 공부에만 쏟을 수 있는 시간을 계산해보세요. 그런 다음, 공부할 때마다 스톱워치를 누르고 집중이 흐트러지면 멈추는 식으로 100% '공부만 한 시간'을 재는 거죠. 아깝게 버리는 시간이 조금씩 줄어드는 게 느껴지실 거예요."

정양이 꼽는 자신의 취약 과목은 '영어'다. 고교 입학을 앞둔 봄방학 당시, 그가 '영어 울렁증' 해소 목적으로 찾아낸 방식은 일명 '프레젠테이션 공부법'이었다. 미리 받은 새 학기 영어 교과서로 파워포인트 문서를 작성하기 시작한 것. 이렇게 하면 본문을 단락별로 보기 좋게 나눠 읽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무대에 선 연사처럼 소리 내 읽기도 편하다. 내용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는 건 물론, 발표 준비하듯 공부하니 자신감도 생겼다. 결국 그는 고 1 첫 번째 영어 시험에서 1등급을 받았다.

'마케팅 전문가'가 꿈인 정양은 미디어 관련 전공이나 경영학과 진학을 염두에 두고 있다. 그는 "프레젠테이션 공부법 덕분에 말하기 실력도 늘고 성격도 적극적으로 변해 벌써 꿈에 한 걸음 다가선 기분"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그는 방학을 이용, 대학 주최 캠프 등 비교과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며 목표 대학 입학사정관 전형을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