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2014 대입 이제부터다/재수생을 위한 기숙학원] 피드백 과외 시스템으로 취약 부분 진단·보완

2013/01/21 14:58:51

청솔본원의 각 반은 복수 담임제로 운영된다. 학과 담임과 생활 담임은 각각 담임일지를 작성한 후 반별로 공유하고 문제점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재원생의 학습 능률을 일정 수준 이상으로 관리한다. 학원엔 전직 학원 강사 출신 질문 담당 교사가 상주하고 있어 재원생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궁금한 점을 1대 1로 질문할 수 있다. 재원생 2인당 강사 1인으로 운영하는 일명 '피드백 과외 시스템'은 개인의 취약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교수 학습 프로그램이다. 형식에 치우친 채 일방적으로 진행되는 여느 특강과 달리 개별 약점을 정확하게 진단, 단기간에 성취를 올릴 수 있다. 주말엔 영어·수학 특강이 무료로 진행돼 재원생은 각자 자신의 취약 부분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난이도에 따라 유형이 구분되는(A·B형)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영어 영역 듣기평가 대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듣기평가 학습의 경우, 정규 시간 외에 개인별로 인터넷 강의실이나 랩(lab)실을 이용할 수도 있다.

목표 대학 설정이 대략적으로 끝나는 3월부터는 맞춤형 수시 논술지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초기엔 전반적 논술 접근력과 문제 분석력을 키우고, 6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모의평가 직후엔 각자 지원 대학에 맞춘 대학별 논술지도(기출문제 풀이) 강의가 무료로 진행된다. 이 즈음엔 적성검사 대비 학생을 위한 특별 지도도 이뤄질 예정이다.

청솔본원에 자녀를 보낸 학부모는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자녀의 학원 생활을 실시간 동영상으로 언제든 관찰할 수 있다(단, 수면 시간 제외). 학원 측은 학부모가 자녀의 학업성취도 변화를 숙지할 수 있도록 1일 평가 결과와 주말 성적 자료를 각각 제공한다. 대입정규반 1·2차 개강일은 각각 다음 달 3일(일)과 17일(일)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