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1/16 16:36:30
'공부의 신(神)'으로 불린 남자 강성태가 '바보 CEO'로 돌아왔다. 대한민국 최고의 공부 멘토로 손꼽히며 주목 받던 저자가 성공이 보장된 화려한 길을 마다하고 사회적기업 ‘공신닷컴’을 이끌기까지의 뒷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공신닷컴은 서울시 선정 우수 사회적기업이자 회원 수만 약 25만 명에 이르는 온라인 학습 멘토 사이트. 저자는 공신닷컴을 운영하면서 1만 명 이상의 저소득층 학생에게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인도네시아에 공신을 전파하는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신’으로 통하던 저자가 스타 강사가 될 기회나 정치계의 유혹을 단호히 거부하고 공신닷컴을 이끌기까지의 역경을 따라가다 보면 ‘공부는 나를 위해 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만연한 우리 사회와 자신을 되돌아보게 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공부로 얼마든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을 설파한다. 또한 수많은 학생들의 길을 비춰준 멘토답게 ‘공부법’이 아닌 ‘공부를 해야 하는 진짜 이유’를 풀어낸다.
“대한민국 모든 학생에게 공부 멘토를 한 명씩 만들어주고 싶다”는 허무맹랑한 꿈을 뚝심 있게 추진해 온 공신의 ‘착한 성공 신화’를 통해 공부해야 하는 이유를 다시 한 번 되짚어보는 건 어떨까. 강성태 글, 쌤앤파커스, 1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