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수리_문제집 한 권 반복 풀이 외국어_영영사전 활용하라

2012/04/11 15:56:10

언어역역_1학기 땐 개념 이해에 주력

언어영역에서 고득점을 받으려면 일정 수준 이상의 독해력을 갖춰야 한다. 이를 위해선 꾸준한 연습을 통한 감각 유지가 필수다. 또한 'EBS 연계율 70%'에 얽매여 문제 풀이에 치우치기보다 확실한 개념 정리를 통해 문제 대처 능력을 키우는 게 훨씬 효과적이다. EBS 교재와 연계되지 않는 나머지 30% 문제 해결 능력이 바로 거기서 결정되기 때문이다.

일단 여름방학 전까진 주요 개념 정리부터 완벽하게 해두자. 쓰기의 경우, 음·운·어간·어미 등 평소 간과하기 쉬운 어법 관련 정의를 익혀둘 필요가 있다. (비)문학 부문에선 다양한 지문을 능동적으로 분석하는 훈련을 반복하는 게 좋다. 여름방학 땐 EBS 연계교재를 활용, 문제 풀이에 집중한다. 다만 문제집을 풀 땐 교재에 직접 답을 표기하지 말고 빈 노트나 연습장에 답을 써둔 후 수능 전 마무리 학습 때 다시 한 번 들여다보는 게 효과적이다.

여름방학 직후인 9월부터는 기출문제 풀이에 주력해야 한다. 최근 5년간 모의평가(3·6·9월)과 학력평가(10월), 수능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문제 풀이와 오답 분석을 하루씩 번갈아가며 반복하자. 수능을 3주 앞둔 시점부터는 지금껏 공부했던 EBS 교재와 오답 노트 등을 참고로 최종 정리에 들어가야 한다.
박담(비상에듀 언어영역 강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