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교육 허브로 성장할 브랭섬홀아시아브랭섬홀아시아는 캐나다 토론토에 본교를 둔 여성 명문 사립학교이다. 본교는 1903년 개교한 브랭섬홀로 북미지역 최고의 여자학교 중 세계 3대 보딩스쿨로 손꼽히는 기숙학교다. 브랭섬홀은 인터내셔널 바칼로레아(International Baccalaureate 이하 IB) 월드 스쿨로 지난 2010년에는 졸업생의 93%가 입학장학금의 수혜를 누렸으며, 졸업생 전원이 지원 1순위 대학에 진학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브랭섬홀아시아는 브랭섬홀이 운영하는 유일한 캠퍼스로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제주영어교육도시에 오는 10월 정식으로 개교한다. 9만5000㎡ 부지에 약 1200명의 학생을 위한 최첨단 시설을 갖춘 교육시설과 기숙사로 구성된 이곳은 올해 450명가량의 신입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 입학이 가능하며, SSAT(Se condary School Admission Test)와 입학사정관의 인터뷰를 통해 입학생을 선발한다. 유치부부터 3학년까지는 남녀공학으로, 초등 4학년부터 고등과정인 12학년까지는 여학교로만 운영된다.
피터 케니 교장은 “아시아지역의 교육 허브로 성장할 제주도에 브랭섬홀아시아를 개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한국의 우수한 학생들이 브랭섬홀의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적인 여성 리더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