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학습프로그램, 빈틈없는 입시전략
포천 한샘은 2013년 대입을 대비해 '6인 매니저 시스템'과 '수준별 맞춤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교육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개편했다.
'6인 매니저 시스템'에 따라 학생 1명에게는 각각 6인의 영역별 전담 관리 교사가 배정된다. HS대학진학연구소의 전문 연구원 1명이 책임 매니저로 배정되며, 학과 매니저 3명(언어·수리·외국어)과 진학 매니저 1명(전문 입시컨설턴트), 생활담임 1명이 별도로 배정된다. 장상덕 원장은 "대입 전형이 점점 복잡해지는 상황에서 학생 개인별 맞춤형 학습 시스템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한다.
포천 한샘은 같은 취지로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에 맞는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수준별 맞춤 시스템'도 함께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과목별·수준별 이동식 정규수업', '수준별 그룹과외 및 소그룹특강', '1:1 질문 클리닉'의 3단계로 구성된다. 학생들은 1단계인 과목별·수준별 이동 정규수업을 통해 1차 진도를 나간 후, 2단계인 수준별 그룹과외(선행반·5~6명) 및 수준별 소그룹특강(정규반·12~13명)을 통해 1차 진도의 내용에 대해 반복·심화 학습을 하게 된다. 1, 2단계에서 미처 이해하지 못한 부분은 '1:1 질문클리닉'을 통해 보강한다.
도회권 교무부장은 "취약과목 수업을 따라가지 못해 낙오자가 생겼던 기숙학원들의 고질적인 약점을 상당부분 보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