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중부대학교] 산학협력단 중심으로 지역 경제 일으키다

2011/10/27 14:28:40

◇다채로운 산학협력단 조직

중부대는 생명과학연구센터, 충남향토자원지원센터, 창업보육센터,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인삼·약초바이오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단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4개의 센터와 1개의 사업단을 지역 경제와 밀착시켜 운영하고 있다.

생명과학연구센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국가공인 검사기관으로 지정받아, 충남지역 370개 기업이 생산하는 식품 등에 대한 품질 검사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역 특산품인 인삼·홍삼 가공품에 대한 품질 검사와 성분 분석에서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 다양한 중금속검사와 잔류농약 238종을 한 번에 다 분석하는 기능을 통해 해당 상품의 세계시장 진출의 필수 항목인, 제품의 안전성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충남향토자원지원센터는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인 'GMP' 시설을 갖춘 식품생산시설. 지역의 영세업체가 해당 시설을 이용해 품질이 보증된 우수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곳이다. 지금까지 22개 업체가 이 시설을 이용했으며 내년까지 30여개의 업체가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창업보육센터는 기술을 갖춘 지역 내 창업희망자 지원을,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는 중소기업의 신기술 개발과 기술 경쟁력 향상 지원을 맡고 있다. 매년 충남도청중소기업청의 기업육성 자금지원과 참여기업 민간부담금을 통해 신제품 연구개발을 지원한다. 지금까지 60여 개 기업에 대한 기술 애로지도와 신기술 개발지원이 끝났다. 지적재산권 출원 및 등록도 32건에 이른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