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해외취재] 태국 국제학교를 가다

2011/09/19 03:09:03

태국 브롬스그로브 국제학교(Bromsgrove International School Thailand, 이하 BIST)는 영국 명문학교 브롬스그로브의 유일한 해외 분교이다. 36홀의 윈저골프장 내에 있어 전원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며, 어학센터, 수영·테니스·실내골프장 등 최상의 시설을 갖췄다. 영국식 커리큘럼에 따라 영어·수학·과학 등의 교과를 토론식으로 지도하며, 골프와 테니스·축구·승마·음악·미술 등 다양한 예체능 교육을 한다. 한 학기 동안 영국 본교에서 공부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BIST의 가장 큰 특징은 한국의 대원외국어고등학교와 제휴해 운영하는 대원국제외국어학교 프로그램이다. 11학년 이상의 학생들은 대원외고의 글로벌리더십프로그램(GLP·Global Leadership Program)을 이수할 수 있다. 이 과정을 밟는 학생들은 오후 3시부터 별도로 국어·영어·수학·중국어·토플·에세이 등의 수업을 받는다. 한국인 교사가 기숙사에서 함께 생활하며 학생들을 지도한다. 호주 국제학교에 다니다가 3년 전 전학 온 12학년 김별(17)양은 "한국식 국·영·수 수업은 물론 SAT, 토플 수업까지 받을 수 있어 한국·영국·미국 등 전 세계 어느 대학이든 수월하게 입시 준비를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10학년 김주희(15)양은 "이해가 될 때까지 선생님과 문답을 주고받을 수 있고, 적응을 못 하는 학생들은 선생님이 1대 1로 지도하는 교육방식도 좋다"고 밝혔다.

해로우 국제학교(Harrow International School Bangkok)도 영국 명문학교 해로우의 태국 분교이다. 영국 대학을 졸업한 교사들이 영국 본교와 같은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을 지도한다. 골프·테니스·태권도·스쿠버다이빙·발레 등 다양한 과외활동도 제공한다. 고교생들은 17세부터 2년 정도 A-LEVEL(영국 대학입학자격시험)을 준비하며, 영국 옥스퍼드·케임브리지대, 미국 예일대 등을 비롯한 전 세계 대학에 진학한다. 7년 전 유학 온 13학년 김지영(18)양은 "한 반이 10~11명으로 구성됐고, 학년이 올라가도 반과 담임교사가 바뀌지 않기 때문에 개인별 맞춤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친구와 함께 성장하게 하는' 교육방식이 장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