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충북대학교 평생교육원_창업·취업 연계 실속강좌… '인생 2막'의 든든한 후원군

2011/08/23 14:31:39

◆입학사정관 양성·글로벌 학사학위제로 평생교육 선도

충북대 평생교육원은 2011년 상반기부터 입학사정관 전문양성훈련 지원사업, 글로벌 학사학위제를 중점 지원하고 있다.

입학사정관 전문양성훈련 지원사업은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충청권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한 원장은 "각 대학의 입사관을 직접 초빙해서 교육을 진행한다. 교직원들에게는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전문적인 진로진학교육 능력을, 학부모들에게는 입사관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보력이 약했던 충청 지역 학부모, 교사들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글로벌 학사학위제는 '1+3'학사 전형 프로그램이다. 해외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1년은 충북대에서, 나머지 3년은 현지 대학에서 수업을 받고 현지 대학의 학위를 취득하는 제도다. 학생들은 현지 대학에서 요구하는 기초과목들을 충북대에서 원어 강의로 들으며 1년을 준비하기 때문에 유학 초기 적응의 어려움을 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 원장은 "현재 미국 댈러웨어 주립대와 MOU를 체결한 상태이며, 협력 학교를 늘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접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생 3모작 시대'의 동반자

한찬훈 원장은 "은퇴시기가 빨라지면서 제2, 제3의 인생을 설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말한다.

"평생교육원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 아닌, 말 그대로 일반 성인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우리 평생교육원은 프로그램이 세분화, 전문화되면서 일반인의 취미수준을 넘어 전문자격 취득과 정보화 능력을 높이는 주요 교육현장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수강생도 크게 늘고 있습니다. '인생 3모작 시대'라고 합니다. 저희 평생교육원은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