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2011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 10일 대구 개막 보고 듣고 체험으로 배우는 과학 한마당

2011/08/08 03:18:29

◆총 6개 분야 전시 "모두가 함께하는 과학 축제"

2011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은 ▲주제관 ▲미래과학기술관 ▲특별관 ▲미래융합관 ▲미래창의인재관 ▲미래사회소통관 등 관람객의 동선을 고려한 총 6개 분야의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축전의 시작은 '주제관'에서부터다. 미디어아트와 애니메이션을 통해 '2040년'의 대한민국의 모습과 교과부의 창의·인성교육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국방과학연구소,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 35개 기관이 참여하는 미래과학기술관에서는 기관별 교육기부프로그램을 실시해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했다. 특별관에서 열리는 4개의 특별 전시도 놓칠 수 없다.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 대회를 겨냥한 '육상 트랙 속에 숨겨진 과학 정보', 세계 화학의 해 특별관, 프랑스·세르비아·폴란드·중국 등 7개국의 선진 과학 교육 프로그램 체험 등 4개의 특별 전시·체험관이 운영된다.

미래융합관과 미래창의인재관, 미래사회소통관에서는 첨단기술과 예술작품을 활용한 과학시각화 작품전, '명화 속 과학' 등 과학과 예술, 교육의 융합 현장을 실감할 수 있다. 과학고 R&E 연구체험교실, 청소년 과학탐구반 등 과학 창의체험 프로그램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체험 위주의 270여 개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