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KU자기추천 전형
건국대의 KU자기추천 전형 1박2일 합숙면접은 2009학년도 입시부터 4년째로, 독특한 프로그램과 다양하고 체계적인 면접방식을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학생들의 잠재성과 전공적합성, 소질과 재능을 평가하는 대표적인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자리 잡고 있다.
KU자기추천 전형의 1박2일 합숙면접은 제출 서류를 바탕으로 한 1대1 개별 심층면접, 주제토론 방식의 집단면접, 주제 중심 개별 발표면접 등 다양한 방식의 면접을 통해 평가한다. KU자기추천 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 100%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 '입학사정관과 함께 하는 1박2일 합숙 심층면접'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덕성여대 사랑나눔·지역사회 파트너십 전형
덕성여대 사랑나눔 파트너십 전형은 인성과 지성, 잠재력 등 기본 소양을 갖추고 있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또는 차상위계층 학생들에게 창의성과 리더십을 소유한 여성 지도자로 성장하도록 기회를 주는 전형이다. 수능이나 학생부 성적보다는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등을 통해 지원 동기나 개인적인 환경, 장래희망과 포부, 성장가능성 등을 평가한 뒤 합격생을 선발한다.
지역사회 파트너십 전형은 서울 강북구와 도봉구 소재 고교 졸업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다. 학생부 반영비율이 50%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