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해외캠프 못잖은 국내 영어캠프 어때요?

2011/05/23 03:04:42

한양대 영어집중체험학교는 '주니어영어캠프'와 영어 영재를 위한 'ABLE 프로그램', 두 가지캠프를 마련했다. 미국 교과서의 시각적 자료를 활용한 수업을 통해 읽기·듣기·말하기·쓰기 훈련을 체계적으로 받는다. ABLE 프로그램은 심화 토론·에세이 수업으로, 참가학생들은 보다 전문적인 말하기·쓰기 실력을 갖출 수 있다.

인하대 주니어영어캠프는 새로운 'CAMP(Creative·Active·Motivate·Playful)' 패러다임을 도입, 교육 효과를 극대화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초등학생은 재미있는 과학실험으로 창의적인 언어사고력을 키우고, 중학생은 체계적인 말하기 수업을 통해 논리적인 의사표현력을 기른다.

고려대 국제어학원은 'KU영어영재캠프'를 운영한다. 영어토론 및 에세이 작성 등 강도 있는 수업을 진행하는 1:6 소수영재 프로그램과 외국 교과목 수업과 영어 발표를 통해 집중 학습하는 키즈 프로그램, 명작동화 스토리텔링·음악·미술을 접목해 재미있게 영어를 배우는 얼리 러너(Early learner)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S&S Institute(스탠퍼드대 영재교육원 한국센터)는 국내 초·중·고 학생을 위한 '정통영어논술캠프(Stanford EPGY Honors Expository writing Camp)'를 개최한다. 미국 스탠퍼드대 캠퍼스에서 열리는 'EPGY Honors Academy'와 동일한 기준으로 참가생을 선발하며, 같은 프로그램을 압축적으로 진행한다. 미국 스탠퍼드 영재원에서 파견한 강사진이 정통 영어 영작문 및 창작 글쓰기, International Relations(IR), Business 수업을 진행한다.

캠프코리아는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초·중생을 대상으로 기숙형 1대6(교사:학생 비율) 영어 몰입캠프를 진행한다. 미국·캐나다 등의 현직교사로 구성된 원어민 강사진이 영어를 지도한다. 명문대 재학생 및 특목고 선배로 구성된 멘토와 함께 생활하며 공부법, 특목고 진학방법 등 학습 멘토링까지 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