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정보학원의 명문대 합격전략] 2012학년도 수능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2011/01/19 16:49:00

◆수리영역 학습 방향

1. 계획을 세우고 공부한다

⑴연간 계획:
수능 때까지를 세 시기로 나누어 학습한다.

①개념의 완성: 5월까지는 개념 정리를 마무리 한다.

②심화문제 풀이: 6~7월 중 난이도 있는 문제를 중심으로 문제풀이 전략을 기르고 평가원 시험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보완한다.

③마무리: 8월 이후엔 유형별 학습과 실전모의고사를 통해 실전감각을 기른다.

⑵주간 계획: 수리영역 학습은 어느 날 집중적으로 하기 보다는 매일 매일 일정시간 이상을 하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실전모의고사를 수능처럼 시간을 정해놓고 연습한다.

2. 수리영역 학습

⑴교재의 선택

①개념서와 문제집 : 1학기에는 개념 위주로 된, 내용이 많고 두꺼운 참고서를 택하고 여름방학 이후엔 문제집 위주로 학습한다. 개념서를 택할 때는 난이도가 너무 높지 않은 교재를 택하여 내용을 꼼꼼히 읽고 연습문제까지 반드시 푼다. 학교나 학원의 진도에 맞추어 푸는 것이 가장 좋으며 문제집을 택할 땐 쉬운 문항과 어려운 문항이 적절히 들어있는 것을 선택한다.

②교과서: 가장 쉽게 가장 잘 개념정리를 할 수 있는 교재이다. 개념에 대한 이해가 안 되거나 문제풀이가 잘 안 되는 단원은 교과서로 개념을 정리한다.

③EBS 교재: 학생 수준 및 학습계획에 맞는 교재를 택하여 풀되 오류가 적지 않으므로 반드시 확인하면서 푼다. 수리영역은 다른 교과에 비해 수능과 연계하는데 한계가 있는 영역이다. 꼭 풀어볼 필요는 없으며 만약 새로운 교재를 선택한다면 EBS 교재를 택하도록 한다.

⑵문제 풀이 연습

①실전문제풀이: 1주일에 1회 정도로 하고 반드시 실제 시험처럼 시간을 정해놓고 연습한다. 한 번 틀린 문항을 되풀이해서 틀리지 않도록 정리한다. 영역 특성상 알고도 틀리는 경우가 많고, 특히 교과과정의 개편으로 인해 문항 배열 등의 형식상에 다소 변화가 생긴 만큼 시간 안배하는 연습, 풀이과정에서 실수가 생기지 않도록 체계적인 답안을 구성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⑶노트정리

①오답노트: 틀린 문항을 단원별로 정리한다. 문항과 답을 따로 정리하고 수시로 풀어본다.

②개념노트: 자주 잊는 주요 개념만 따로 정리한다.

최호영 수리영역 강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