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1/10 03:04:34
지난 1월 4일 낮 12시 안성시 삼죽면 성균관에듀 기숙학원 205호 강의실.
언어영역의 달인이라 불리는 양인모 부원장의 수업이 한창이었다.
“향가는 제목만 잘 읽어도 80%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가령 제망매가는 ‘제=추모’ ‘망매=죽은 누이’로 죽은 누이를 추모한다는 내용이고, 찬기파랑가는 기파랑을 찬송한다는 것이죠.”
강의실 내에 앉은 20여명의 학생은 칸칸이 나뉜 개별 책상에 앉아 진지한 표정으로 수업에 열중이었다. 이들은 수능이 끝난 직후인 지난해 11월 28일, 재수를 결심하고 기숙학원에 입소한 학생들이다. 한 학생은 ‘노력하자, 눈뜨자, 나를 몰아붙이자’라는 각오를 책상에 붙여놓았다.
수험생 김영애씨는 “인생을 처음부터 새롭게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재수를 결심했다. 여러 기숙학원을 비교한 뒤 교육시스템과 시설 등이 마음에 들어 성균관에듀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성균관에듀 기숙학원(www.skka.co.kr)은 남학생 전문 기숙학원인 성균관 기숙학원을 토대로 설립된 남녀학생 기숙학원이다.
이병일 대표는 “성균관에듀는 기숙학원 최고의 브랜드를 지향한다.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고의 지원을 해주는 곳이 바로 성균관에듀 기숙학원”이라고 강조했다.
성균관에듀의 가장 큰 특징은 최근 도입한 학습매니저 시스템이다. 학습매니저란 학과목을 강의하는 강사들과는 별도로 수험생들에게 1대 1의 맞춤컨설팅을 지원하는 전문인력을 말한다.
“기숙학원의 존재 이유는 관리입니다.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일반 재수학원, 인터넷 강의 등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관리는 학습과 생활에 대한 관리가 동시에 이뤄져야 합니다. 성균관에듀는 기숙학원 최초로 학습매니저 시스템을 도입했어요. 일·주·월·분기 단위로 학생의 학과 수업내용을 점검하고, 그에 맞는 학습계획을 학생과 함께 수립합니다. 맞춤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뚜렷한 목표설정이 쉬워지고, 자신에게 맞는 올바른 학습법과 학습량을 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