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온몸으로 게임 즐긴다

2010/09/27 22:53:57

PS 무브의 또 다른 장점은 뛰어난 적용 가능성이다. 카메라와 컨트롤러가 동시에 움직임을 인식해 다양한 동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닌텐도 위의 경우 스포츠, 레이싱 등 캐주얼 게임이 대부분이지만 PS 무브는 이미 나와 있는 FPS(1인칭 슈팅 게임)이나 어드벤처 게임 등도 즐길 수 있다.

카와우치 시로 소니 컴퓨터엔터테인먼트 코리아(SCEK) 대표는 “게임 화면이 풀(full)HD에서 3D로 변하면 게임 조작 방식 역시 그에 맞춰 바뀌어야 한다”며 “PS 무브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정밀함과 반응속도, 그리고 사용자의 얼굴·음성·몸짓까지 읽어내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향후 차세대 게임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 이용자가 곧 컨트롤러” Xbox 키넥트
오는 11월 19일 발매를 앞두고 지난 6월 북미 최대 게임쇼 E3에서 처음 선보인 키넥트는 ‘게임 이용자가 곧 컨트롤러’란 새로운 개념을 도입한 게임기다. 컨트롤러나 액세서리 없이 100% 몸으로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키넥트는 PS 무브와 달리 센서 하나만 장착하면 게임 즐길 준비가 끝난다. 센서엔 얼굴 인식을 가능하게 해주는 RGB 카메라, 적외선을 이용해 3차원 입체 환경을 감지할 수 있는 센서, 음성을 세밀하게 걸러내 잡음을 차단하고 사용자가 헤드셋 없이도 채팅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멀티레이 마이크로폰’ 등이 내장(內藏·내부에 저장됨)됐다. 이 센서가 목, 어깨, 팔꿈치, 손목, 허리, 무릎, 발목 등 신체 관절의 움직임을 하나하나 인식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