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입학사정관에게 듣는다] 한동대

2009/06/25 03:20:00

G-IMPACT 선발기준

한동대는 입학사정관제의 도입을 통해 학업 성취도 위주의 획일적인 선발 기준을 'G-IMPACT'라는 보다 선진화된 선발 기준으로 다양화했다.

그러나 한동대에 지원해 합격하는 모든 학생들이 이 모든 G-IMPACT 선발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전형의 목표에 따라 여러 기준 중 하나에 해당하는 능력이 출중하다면 다른 부분이 다소 부족하다고 해도 긍정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다.

일례로 2009학년도 대안학교 전형에 지원해 합격한 L군은 대안학교 출신으로 학교 규모 및 학생 내신 분포 등의 이유로 인해 석차 등급은 약간 낮게 평가됐다. 그러나 학교의 학습 환경을 고려할 때 기본적인 학업 능력을 갖춘 학생으로 인정받았다.

여기에 청각장애인으로 어려운 개인적 학습 환경을 극복한 점, 인턴십이나 교과외 활동에서 본인의 장애 요소를 오히려 강점으로 활용한 점, 그리고 솔직하고 현실성 있는 지원 동기 및 진로 계획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됐다.

이 학생은 2단계 심층면접(영어·수학·인성 세 분야) 고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1단계 서류 심사에서 평가한 학업성취도가 정확했음을 입증했다. L군의 경우는 G-IMPACT의 여러 기준 중 인성, 자기주도성, 성장잠재력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고 입학한 예에 속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