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서부 지역 유명대학 특강·미네소타 주립대 IEP 여름 과정 참가자 모집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기사입력 2024.05.09 11:43
  •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제공.
    ▲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제공.

    와이즈웨이 유학센터에서는 2024년 하계 미국 서부지역 유수 대학 탐방 및 미네소타 주립대 대학 예비과정(IEP)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오는7월 4일부터 7월 28일까지 약 24일간에 걸쳐 미국 LA 의 UCLA, 칼텍과 샌프란시스코 인근에 소재한 UC 버클리, 스탠포드 대학 등 미국 서부에 있는 세계적인 대학들을 순방한다. 해당 대학 교수와 연구원 등의 특강을 통해 전공학과, 특장점, 그리고 입학방법 등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미네소타 주립대의 IEP 과정을 이수 하면서 동시에 기업탐방과 문화 체험 등의 기회도 가질 수 있는 연수 프로그램이다.

    3주간에 걸쳐 진행되는 미네소타 주립 대학의 IEP 과정은 ‘대학 예비과정’으로 대학 영어와 대학 학업에 필수적인 에세이와 리포트 작성 방법, 토론과 프레젠테이션 스킬을 이수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대학에 진학해 ‘전과목 A’를 기록하는 학생이 많은 것으로 정평이 높다.

  •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제공.
    ▲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제공.

    프로그램은 코로나 이후 긍정적으로 일기 시작하는 미국 유학 분위기를 현지에서 확인해 보고 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님의 요청에 따라 구성됐다. 세계 최고의 대학들을 차례로 순방하고, LA의 헐리우드부터 샌프란시스코 금문교에 이르는 서부 지역 유명 해안 관광 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참가 학생들은 미국 대학 문화와 힐링 관광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재 계속해서 참가자 신청을 받는 중이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오는 16일까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적성해 제출하고 참가비를 입금하면 된다. 아울러 오는18일 오전 11시 사당역 부근 ‘카페진락’에서 열리는 와이즈웨이 장학유학 설명회에 참석하면 자세한 IEP 일정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