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KOOKMIN 유비쿼터스 크로스핏 챌린지 이벤트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2.06.13 10:33
  • 국민대학교 체육대학 스포츠교육학과가 ‘KOOKMIN 유비쿼터스 크로스핏 챌린지’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크로스핏은 미국의 피트니스 단체 '크로스핏'이 만든 운동법이자 그 브랜드를 가리키는 말로 시작해 현재는 여러 종류의 운동을 섞어 단기간‧고강도로 행하는 운동 방법을 뜻한다. 온몸의 다양한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체형교정 · 체중감량 · 근력 증대 등에 모두 효과가 있어 남녀 모두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민 유비쿼터스 크로스핏 챌린지 이벤트는 QR코드를 통해 크로스핏 동작 영상을 확인한 후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영상을 촬영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눈)에 게시한 내역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 1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고급티셔츠를 제공하며, 원하는 참여자에 한하여 유아·청소년·취약계층을 위한 크로스핏 강좌 개설과 관련한 기부가 가능하다. 

    본 크로스핏 챌린지 이벤트는 오늘(13일)까지다.

    국민대 체육대학 스포츠교육학과 임현주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줄어든 신체활동량을 증대해 보다 건강하고 활력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운동도 하면서 기부를 통해 사회공헌에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대 체육대학은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가 해제된 가운데 교내 구성원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