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엠, ‘다빈치 프로그램’ 및 ‘학습의 발견’ 론칭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2.02.21 17:13
  • 중고등 전문 교육기관 ‘텍스트솔루션 M다빈치 교육센터’(이하 M다빈치 교육센터)가 최근 평촌 학원가에 오픈해 주목을 받고 있다. 

    M다빈치 교육센터는 과학·인문 융합 독서수업 프로그램인 ‘다빈치 클래스’와 학습 매니지먼트 프로그램 ‘학습의 발견’, 대입 논술전형에 대비하는 ‘대입 논술’ 프로그램 등을 갖췄다.

    다빈치 클래스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인문 분야의 다양한 도서를 아우르며 진행된다. 수준 높고 폭넓은 독서를 바탕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융합적 교양과 배경지식을 탄탄하게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책읽기를 통한 지적 탐구의 즐거움을 느끼고 깊이 있는 사고를 체화함으로써 장래 수능 고득점을 위한 대비가 가능하다. 과학고·영재고· 자사고 등의 진학 준비에 필요한 역량도 구축할 수 있다. 

    학습의 발견 수업은 중3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습 역량을 개발, 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 학습 방향을 정하는 메타인지를 형성하도록 돕는다. 아울러 스스로 공부하며 느끼는 긍정적 효능감과 성취감 등의 공부 정서를 향상시킴으로써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운다. 교과목별 학습법을 가이드 하고,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우는 훈련도 병행한다. 

    고3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유형별·대학별 맞춤형 대입 논술 수업도 진행된다. 탄탄한 입시 분석과 첨삭, 피드백을 통해 학생들이 논술로 자신의 꿈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도록 돕는다.

    김대연 M다빈치 교육센터 원장은 “수준 높은 독서수업과 자기주도 학습능력 개발과 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성적 향상과 입시 대비까지 이뤄지는 중고등 학습의 메카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