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교육대상] 입체 자석 교구로 3D 두뇌 트레이닝
하지수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2.02.21 08:34

에듀토이 부문 | 한국짐보리 맥포머스

  • /한국짐보리(주)짐월드 제공
    ▲ /한국짐보리(주)짐월드 제공
    한국짐보리㈜짐월드(대표 박기영)의 맥포머스가 ‘2022 대한민국 교육대상’ 에듀토이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한국짐보리㈜짐월드는 영유아 놀이 프로그램과 교구를 개발, 유통하는 회사다.

    이번에 상을 받은 맥포머스는 다양한 평면 도형을 연결해 입체 조형물을 만드는 3차원 입체 자석 교구다. 세계적인 뇌 과학자와 교육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 완성했다. 이 교구는 두뇌 균형 발달과 공감 능력 향상 등의 효과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부모들에게 관심 받는 효과는 3D 두뇌 트레이닝이다. 수학·과학적 사고력과 상상력, 창의력 등 여덟 가지 능력을 고루 발달할 수 있게 돕는다.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교육 효과를 인정받기도 했다. 미국의 한 이름난 스템(STEM) 교육 기관(STEM.or)은 맥포머스에 대해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교구’라고 평가했다. STEM은 Science(과학), Technology(기술), Engineering(공학), Mathematics(수학)의 약자다. 지난 2020년에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완구 부문 대상, ‘서울어워드’ 유아출산완구 혁신브랜드 부문 선정 등의 성과도 냈다.

    한국짐보리㈜짐월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가정 보육이 증가하면서 맥포머스를 찾는 학부모들도 늘어났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의 위상과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연구를 이어나가 지속적인 변화를 이뤄내겠다”고 했다.

    한편, 맥포머스의 모든 연구개발을 총괄하는 한국짐보리㈜짐월드는 지난 1992년 프리미엄 통합놀이 프로그램 브랜드 짐보리 플레이앤뮤직을 국내에 도입해 현재 전국 30여 개 센터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