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교육대상] IT 전문 인재 양성으로 취업 시장 선도
방종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22.02.21 08:30

디자인·IT 교육 부문 | 그린컴퓨터아카데미

  • /지아이티아카데미 제공
    ▲ /지아이티아카데미 제공
    국내 최대 디자인·IT 전문교육훈련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가 ‘2022 대한민국 교육대상’ 디자인·IT 교육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1995년 설립돼 지금까지 디자인·IT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 잡아 왔다.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전지점에서는 수강생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체계적인 취업지원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전문적인 취업담당자를 통해 이력서 첨삭부터 취업전략 상담, 취업처 추천, 면접 코칭 등을 단계적으로 해주는 취업지원서비스를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직장인을 위한 직무향상 프로그램과 이직 및 전직을 위한 취업정보제공 서비스도 함께 지원해주고 있다.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웹디자인 ▲편집시각디자인 ▲실내건축디자인 ▲SW개발 ▲영상편집 ▲전산세무회계 ▲OA 등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 과정은 현장 실무 맞춤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과정 수료 후 바로 취업을 하더라도 어려움 없이 실무에 적응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대표적인 국비 지원 컴퓨터학원으로 K-디지털훈련, 국민내일배움카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국민취업제도, 과정평가형 자격과정 등 실업자와 재직자를 위한 다양한 국비지원 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전문 강사진이 자체 제작한 강의를 활용한 비대면 과정을 함께 진행하며 디자인·IT 분야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러한 점들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평가하는 훈련기관인증평가에서 10개 기관이 5년 인증을, 6개 기관이 3년 인증을 받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