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국제정책대학원, ‘국무총리 표창’ 수상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기사입력 2021.12.29 09:30
  • 정권 KDI국제정책대학원 교수(가운데)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유종일 KDI국제정책대학원 원장(오른쪽)과 함께 김부겸 국무총리(왼쪽)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KDI국제정책대학원 제공
    ▲ 정권 KDI국제정책대학원 교수(가운데)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유종일 KDI국제정책대학원 원장(오른쪽)과 함께 김부겸 국무총리(왼쪽)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KDI국제정책대학원 제공
    KDI국제정책대학원은 지난 28일 정부출연연구기관 유공 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 및 국무조정실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정부출연연구기관 유공 포상은 지난 200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으며 이번에는 김부겸 국무총리가 국가정책 및 국민생활 안정 등에 기여한 19명의 유공자에게 포상을 전달했다.

    이번 포상에서 정권 KDI대학원 교수는 세종시 이전 공공기관ㆍ공무원 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신설해 행정수도 이전 공직자들의 교육기회 확대 및 정책역량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 결과, ‘국무총리 표창(개인)’을 수상했다.

    아울러 현민성 KDI대학원 선임 전문원은 국가정책수립과 국민편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조정실장 표창’을 수상했다.

    정 교수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교육 환경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교육성과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교직원들의 결실”이라며 “코로나 시대에 글로벌 친한·지한 인재육성 및 공직자들의 교육기회를 확대해 정채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KDI대학원은 1997년 개교 이래 세계 각국의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137개국의 약 2600여명의 국제학생을 교육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리더 양성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 것이다. 특히 2020년도 가을학기부터 개교 이래 처음으로 한국어 수업으로 진행되는 국가정책석사과정을 신설해 세종시 이전 공무원 등을 위한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