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국민대 경영대학원·NH농협, 인공지능활용 교육과정 입학식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2021.10.06 17:55

해당기사 크게보기 해당기사 작게보기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 이미지
국민대학교 (총장 임홍재) 경영대학원에서 NH농협 인공지능 인재 육성을 위한 ‘인공지능활용 과정’ 입학식이 지난 10월 1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입학식에는 조윤호 경영대학원장을 비롯한 국민대 교수진과 NH농협은행 이상래 부행장을 포함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미래 생존을 위한 최우선 과제로 디지털 금융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NH농협의 디지털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이뤄지는 이번 교육은 10월 1일부터 11월 19일까지 총 8주에 걸쳐 이루어진다.

이번 인공지능활용 과정의 교육을 위탁받은 국민대는 국내 최초로 학부(빅데이터경영통계전공), 일반대학원 석·박사(데이터사이언스학과), MBA(AI빅데이터전공) 등 모든 학위과정에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교육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인공지능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이날부터 시작되는 교육과정에는 NH농협의 디지털 금융 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핵심 요소 가운데 하나인 인공지능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파이썬 프로그래밍, 머신러닝, 딥러닝 등에 대한 이론 교육 뿐 아니라 GPU 24개를 갖춘 딥러닝 서버 2대를 사용해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실제 구현하는 실습도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을 위한 강사진에는 국민대를 비롯한 학계의 여러 교수들과 현장 전문가들이 포함돼 있다.



이메일발송 해당기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위로